울릉도에 가면 맛있고 다양한 향토음식점이 어디에 있을까? 궁금해 필요가 없다. 울릉군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다.
울릉군은 위생 상태와 친절서비스를 갖춘 일반 음식점 26개소(모범음식점 10개소, 향토음식점 16개소)를 2022년 울릉도 모범‧향토음식점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울릉도 모범‧향토음식점 선정을 위해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과 민‧관 합동 평가단을 구성,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21일까지 신청 업소를 직접 방문해 위생‧친절도 등 22개 항목(향토음식점은 13개 항목)을 평가했다.
특히 이번 모범‧향토음식점 지정에 있어 믿고 찾을 수 있는 음식점을 안내하고자 암행감시원을 선발, 운영하는 등 맛과 친절서비스 분야에 대해 진중하고 냉정한 평가를 통해 지정했다.
지정된 모범‧향토음식점은 지원계획에 따라 모범‧향토음식점 표지판 및 지정증 교부, 종량제 봉투 및 위생용품 지원, 상수도 요금 감면, 음식문화개선사업 등 위생업소 지원사업 우선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지정된 모범‧향토음식점 26개소의 상호와 위치 등은 울릉군 홈페이지-관광문화 사이트(http://www.ulleung.go.kr/tour/page.htm) 내 숙박 및 먹을거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울릉군의 외식업을 대표하는 모범‧향토음식점으로서 울릉의 맛과 친절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