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유튜브 관광홍보 공모전…오징어 게임 패러디 울릉도게임 등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1-12-31 15:13 게재일 2021-12-31
스크랩버튼

아름다운 울릉도·독도를 유튜브를 통해 다양하게 홍보하고자 마련된 울릉군 관광홍보 유튜브 공모전이 처음으로 개최됐다.

울릉군은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울릉도·독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전국에 알리고,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전략의 일환으로 ‘2021년 울릉군 관광홍보 유튜브 공모전’을 처음으로 개최했다.

이를 통해 50여 건의 작품이 응모됐고 수상작은, 1차(서류심사), 2차(내·외부 기관의 심사단 평가 및 네티즌 심사)심사를 통해 총 10편(대상 1, 최우수 2, 우수 2, 입선 5)을 28일 선정했다.

주요 입상작으로는 대중적인 유명세로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오징어 게임을 패러디한 ‘울릉도 게임’이 대상작으로 선정됐다.

딸과 함께 떠나는 울릉도·독도 여행, 울릉도 필수 여행코스 추천, 울릉도 주민이 바라본 울릉도의 삶, 울릉사랑상품권 활용법, 울릉도의 아름다운 풍경 등 다양한 콘텐츠의 영상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공모전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은 참가자는 “딸과 추억을 만들고자 울릉도를 방문, 찍은 영상이 뜻깊은 선물이 됐다.”라며 공모전을 개최해 준 울릉군에 감사인사를 전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각종 SNS를 통해 울릉도·독도를 홍보하는 것은 현 트렌드에 맞는 가장 중요한 홍보방법 중 하나”라며, “유튜브 공모전에 참가해 주신 모든 분들께 대단히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김 군수는 이와 함께 “처음으로 시행된 공모전인 만큼 시행착오가 있었지만, 앞으로 울릉도·독도 관광홍보에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다양한 SNS 매체를 활용, 100만 관광객이 찾는 울릉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상작들의 영상은 울릉군 공식 유튜브 채널(검색창에 ‘울릉군 공모전’을 검색)과 울릉군청 홈페이지(울릉군 관광문화 페이지 메인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