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구미시, ‘2021 평생학습도시’ 대상 수상

김락현기자
등록일 2021-12-16 19:28 게재일 2021-12-17 10면
스크랩버튼
경북도 도내 23개시·군 평가
[구미] 구미시가 ‘2021년 경북 평생학습 페스타’에서 ‘2021년 경상북도 평생교육 추진시책 평가’평생학습도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추진시책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 평생교육진흥에 기여하고 창의적인 평생교육을 실천해 나가는 우수 시군을 발굴하고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사업을 평가하는 것으로 올해는 △평생학습 체계 △도민대학 운영 △평생학습 참여도 △우수시책 사례 등 4개 분야의 실적을 평가했다.


각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구미시는 국가평생학습정책 추진에 맞춰 장애인 평생학습과 평생교육 이용권에 대한 내용을 발 빠르게 조례에 개정·반영해 소외계층이 없는 학습도시 조성 기반을 마련했으며, 마을평생교육지도자들이 주도적으로 운영하는 ‘단디! 마을학교’사례로 공동체 단위 평생학습 기반을 구축했다. 특히 올해 첫 시작한 ‘도민행복대학 구미캠퍼스’의 성공적인 운영과 코로나 시대에 맞는 취·창업 과정 운영을 통해 학습자 92%가 창업에 성공한 사례를 높이 인정받았다.


장세용 시장은 “평생학습 정책을 적극 추진하기 위한 조례 개정, 주민 주도형 마을평생학습 추진 등 시민이 주인이 되는 평생학습도시로 만들어 가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