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풍기홍삼 영양성분 듬뿍 담았어요”

김세동기자
등록일 2021-12-07 20:15 게재일 2021-12-08 9면
스크랩버튼
(주)아비오·풍기인삼농협 협업<br/>화장품 ‘홍삼이야기’ 이달 출시
[영주] 벤처기업 (주)아비오(대전 유성구)가 영주 풍기홍삼을 주원료로 화장품 홍삼이야기를 이달 중 출시한다.

(주)아비오가 홍삼을 주원료로 해 출시하는 제품은 6종으로 홍삼아이크림, 홍삼영양진정스킨, 홍삼영양진정로션, 홍삼영양수분젤, 홍삼영양샴푸, 홍삼수딩마스팩 등이다. 시판가는 1만원에서 2만원 대로 출시 예정이다.

제품은 풍기인삼농협과 (주)아비오사가 협업으로 홍삼 추출물을 화장품 원료로 개발 완료했다. <사진>

(주)아비오가 풍기인삼을 주원료로 선택한 것은 풍기인삼의 육질이 단단하고 수차례 증삼 과정에서도 육질이 흐트러지지 않아 메이저진세노사이드가 유효성이 높은 마이너진세노사이드로 전환 되는 전환률이 높아 화장품 원료로 적합하다는 판단에서다.

제품 원료인 홍삼추출물에 대해 국제화장품원료(ICID) 등재와 대한화장품협회의 화장품 원료성분까지 풍기홍삼 추출물로 등재를 마친 상태다.

제품 용기 및 포장제에는 풍기인삼추출물 함유라 적시하고 있어 풍기인삼의 브랜드 이미지와 2022년 9월부터 10월까지 개최 되는 2022영주 세계풍기인삼엑스포 홍보에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 되고 있다.

(주)아비오의 홍삼이야기는 인삼의 6차 산업을 통해 신소득 품목으로 성장시키려는 영주시의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10개월을 앞두고 출시돼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태영(67) 아비오 대표는 “인삼 및 홍삼은 인체에 매우 유익하지만 마이너진세노사이드 함량이 미세해 인체에 흡수가 빠르고 피부 미용에 뛰어난 마이너진세노사이드 수율을 높이기 위한 연구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며 “화장품만 아니라 식품 등 각 효능별 진세노사이드 연구를 병행해 인삼 수요 증가를 위해 노려 할 ”것이라 말했다.

2012년 벤처기업으로 출발한 (주)아비오는 피부에 기본을 생각한다는 목표로 기초화장품 전문 개발, 제조 등 OEM, ODM 업체로 성장 중이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