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 관광명소, 인도네시아 안방 노크

연합뉴스 기자
등록일 2021-11-18 20:05 게재일 2021-11-19 13면
스크랩버튼
예능 ‘좋은 친구들 시즌2’ 경북편<br/>지상파 NET TV서 2주간 방영
안동 하회별신굿탈놀이를 촬영하는 ‘좋은 친구들 시즌2’ 출연진. /경북문화관광공사 제공
경북 관광 명소가 인도네시아 지상파TV에 나온다.

18일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에 따르면 SBS와 인도네시아 지상파채널 NET TV 합작 예능프로그램인 ‘좋은 친구들 시즌2’ 경북특별편이 27일부터 2주간 주말 오전 10시부터 45분간 NET TV에 방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인도네시아에서 활동하는 유명인이 한국 여행지를 돌며 게임과 여행을 담는 비교체험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번 편에는 인도네시아 출신 최초 K팝 걸그룹 ‘시크릿 넘버’의 ‘디타’, 배우 ‘유키’, 원조 보이그룹 대표주자 ‘라파엘’ 등 현지 출연진 6명과 국내 아이돌그룹 ‘미래소년’, ‘크나큰’ 멤버가 출연한다.

출연진들은 10월 초 영주, 안동, 경주지역 주요 관광지를 배경으로 문화체험을 하며 프로그램을 촬영했다.

영주에서는 녹색농심인삼마을에서 인삼청, 사과고추장 만들기를 체험하며 농촌마을 매력을 만끽했고 안동에선 병산서원과 월영교를 여행하며 훈장·종부체험을 했다.

경주에선 교복을 입고 불국사, 경주월드를 돌며 수학여행 대표코스를 둘러봤고 황리단길에서 한복을 입고 이색 먹거리를 즐겼다.

좋은 친구들 시즌2 경북특별편은 전체 12회 중 4회 편성됐다.

지상파 방영 이후엔 SBS인도네시아 및 NET TV 유튜브 채널에도 공개된다.

공사 관계자는 “인도네시아에 부는 한류 열풍을 따라 젊은 층을 대상으로 경북 관광지를 지속해서 노출하고, 실질적인 관광 수요가 창출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촬영지를 연계한 경북 관광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방송ㆍ연예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