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향토기업 (주)태성해운(대표이사 배성진)이 울릉도 주민들이 포항~울릉도 간 우리누리 1호를 이용한 데 대한 감사 이벤트 행사 1등(승용차 현대 베뉴2019형)에 진혜린(여·25울릉읍 도동)씨가 당첨됐다.
(주)태성해운은 14일 오전 울릉도저동항여객선터미널에서 김병수울릉군수, 이상식 부의장, 김우태 경찰서장, 최윤정 여성단체협의회장, 엄신영동해해경울릉파출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울릉군민만을 위한 이벤트 추첨을 했다.
이날 추첨에서 김병수울릉군수가 추첨한 1등에 진혜린씨가 당첨돼 승용차를 상품으로 받는 영광의 주인공이 됐다. 2등은 김인갑(남·67·울릉읍 저동), 임영희(여·59·울릉읍 사동)씨가 당첨돼 LG코드제로 무선청소기를 상품으로 받게된다.
또 3등에는 황복순(여·68·서면 남양리), 김준우(남·44·울릉읍 사동), 송현웅(남·33·울릉읍도동)이 당첨돼 갤럭시 탭 S7+LTE를 각각 상품으로 받는 행운의 주인공이 됐다.
또한, 최다이용자 김준우(남·44·63회), 윤세호(남·68·44회), 김기봉(남·64·40회), 곽재철(남·49·38회), 신상범(남·51·37회)씨 등 5명에게 롯데상품권(20만원)을 증정한다.
경품에 따라 제세공과금 22%와 1등 경품의 자동차등록관련 비용은 당첨자 부담이며 경품 당첨 확정일은 27일이다. 경품수여는 이후 태성해운 포항여객선 터미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진행된 이벤트는 2020년11월9일~2021년 11월 13일까지 우리누리를 이용하는 울릉주민에 한해 이름, 주민등록 앞 번호, 전화번호와 좌석번호가 적인 선표를 하선하면서 함에 넣어 놓은 것을 추첨, 당첨자가 정해진다.
따라서 선표를 추첨하기 때문에 당첨자를 바로 알 수 있지만 당첨된 주민은 통보를 하기 전까지는 모른데 그런데 이번에 1등에 당첨된 진혜린씨는 곧바로 알아 기념사진을 촬영을 할 수 있었다.
이는 이날 추첨에 참석한 김우태 울릉경찰서장이 김병수군수가 1등을 추첨 전혜린씨의 이름을 부르자 김 서장이 자신의 부하 직원인 경찰관 이름과 같아 주민등록 앞자리, 전화번화를 확인 결과 선표의 주인공이 경찰관으로 밝혀지면서 화재가 됐다.
김 군수는 “‘울릉군민’만을 위한 향토기업 태성해운이 울릉군민을 위해 정말 조금이나마 좋은 이벤트를 해주는 것에 대해 배성진 태성해운대표이사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또한 “태성해운이 계속 울릉도를 위해서 이벤트를 해주는데 울릉군민 여러분들도 함께 힘을 모아서 향토기업 태성해운이 잘 되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태성해운의 앞날에 빛나는 영광이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 대표이사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울릉도 전체 군민들이 많이 힘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변함없이 이번 한해도 저희 태성해운과 우리누리1호를 아껴주시고 이용해주신 울릉군민들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