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영남권 크라우드 펀딩 ‘대성공’

김락현기자
등록일 2021-11-15 20:08 게재일 2021-11-16 10면
스크랩버튼
참여기업 7곳 전원 목표액 달성

[구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9월 29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Tumblbug)을 통해 오픈한 영남권 로컬크리에이터(지역가치 창업가)들의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 ‘영남에만 잇데이’에서 참여기업 7개사 전원이 목표금액을 초과 달성해 펀딩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펀딩 종료 시점인 10월 31일을 기준으로 전체 펀딩금액 1천137만5천900원으로 총 후원자 수 241명의 성과를 달성했다.

이로써 참여기업 전원이 목표금액을 초과 달성하며 펀딩에 성공했다. 또 이번 기획전을 통해 참여기업 총 7개사 중 5개사의 상품이 에디터픽을 받았다. 에디터픽은 유명 에디터들로부터 아이템의 창의성, 독립성, 다양성, 신뢰도 등을 인정받아 주목할 만한 프로젝트로 선정되는 것을 뜻한다.


크라우드 펀딩 기획전은 영남권 로컬크리에이터의 홍보와 투자생태계 조성을 위해 기획됐으며, 텀블벅 플랫폼을 활용해 경북센터와 지역 선배 로컬크리에이터 기업인 (주)다시부산이 총괄 기획·운영했다. 경북센터는 후속 연계의 일환으로 부산 영도구 봉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인 ‘AREA6’에서 18일부터 12월 30일까지 기획전에 참여한 기업들의 상품을 입점시켜 영남권 로컬크리에이터 팝업스토어 오픈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경식 센터장은 “영남권 로컬크리에이터의 상품을 통해 많은 분들이 일상 속의 소소한 행복을 느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영남권 로컬크리에이터들의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전했다. /김락현기자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