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도시철도, 기관사 안내방송 역량강화 나서

김재욱기자
등록일 2021-10-24 20:28 게재일 2021-10-25 7면
스크랩버튼
동종기관 첫 교육 동영상 제작
대구도시철도공사가 동종기관 최초로 기관사 육성 안내방송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업무에 활용한다고 24일 밝혔다.

교육 동영상은 전문업체에 의뢰해 제작했으며, 기관사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내용을 기획하고 직원이 직접 출연해 현실감을 높였다.


또한, 현직 아나운서와 방송작가가 제작에 참여해 기관사들이 교육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요소들도 많이 가미했다.


교육 동영상은 총 4편으로 제작됐으며, 1편은 안내방송 기초 소양 교육(발성·발음 등), 2편은 승객 민원 관련 내용(냉·난방 민원 등), 3편은 전동차 고장·장애 관련 내용(출입문 및 PSD 고장 등), 4편은 감성 안내방송에 관한 내용이다.


더불어 승객에게 더 나은 안내방송을 들려주기 위해 해마다 방송 우수기관사를 선발하고, 안내방송 문안 공모전을 통해 우수작을 선정해 업무에 활용해 오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올해 3분기까지 공사 홈페이지에 기관사 감성 안내방송에 대한 감사 민원이 19건 접수됐다.


대구도시철도공사 홍승활 사장은 “기관사 안내방송이 일상생활에 지친 승객들에게 소소한 행복을 전달하는 삶의 활력소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친화적인 안내방송을 통해 승객들과 교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