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풍기에서 심봤다’…영주풍기인삼축제 온라인 개막

김세동기자
등록일 2021-09-30 18:22 게재일 2021-10-01 8면
스크랩버튼
[영주] 올해 24회째를 맞은 영주풍기인삼축제가 1일 온라인으로 개막한다. ‘풍기에서 심봤다’란 주제로 개최되는 2021온라인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는 인삼씨앗뿌리기 행사를 시작으로 17일까지 축제전용 온라인 유튜브채널 풍기인삼축제와 축제 홈페이지, SNS 등 다양한 비대면 플랫폼을 기반으로 진행된다.

트롯 공연과 라이브커머스를 결합한 5차례의 풍기인삼트롯 커머스는 관람객에게 인삼판매와 즐거움을 전달하고 인삼소비시장에는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트롯커머스 슬기로운 풍기인삼 릴레이 콘서트는 3일 소백인삼시장, 4일 선비골인삼시장, 9일 풍기인삼시장, 10일 토종인삼시장, 11일 홍삼센터 인삼시장 일정으로 풍기읍의 대표 인삼시장 5곳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유튜브 및 SNS 등을 통해 개막식과 지난해 온라인축제 하이라이트 영상 다시보기, 슬기로운 풍기인삼 릴레이 콘서트, 지역문화예술인공연, UCC공모전 참가작 상영, 영주한우노래자랑 등 프로그램 등이 전달된다.

이밖에도 다양한 방송 매체들을 통해 2021경북영주풍기인삼축제가 방송된다.

축제기간 중 SNS이벤트로 UCC공모전과 인삼구매 챌린지 등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이창구 축제추진위원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온라인 축제로 개최해 아쉬움이 크지만 풍기인삼의 우수성과 국민들에게 건강 정보를 알리고 즐거움을 줄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축제를 통한 풍기인삼의 소비 활성화로 인삼재배농가는 미소를 찾고, 온라인 방문객들은 건강을 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