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상주시, 규제개선 아이디어 응모해 주세요

곽인규 기자
등록일 2021-08-04 16:51 게재일 2021-08-04
스크랩버튼

【상주】 상주시가 주민편의를 위해 ‘2021년 시민공감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일상생활과 경제 활동에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규제를 시민과 함께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함이다.


공모 분야는 시민복지, 일상생활, 취업·일자리, 소상공인·중소기업지원, 신산업 등 다섯 개 분야다.


이와 관련된 불편을 해소할 법령이나 제도, 자치법규 개선 방안을 제안할 수 있다.

접수는 4일부터 9월 3일까지다.


상주 시민 또는 사업장 소재지가 상주시에 있는 기업, 기관(학교 포함), 단체에 근무(재학)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상주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응모방법은 게시된 제안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한 후 방문 또는 우편 및 전자우편(seocm@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아이디어들을 효과성, 실현가능성, 창의성 등 기준에 따라 심사를 한다.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4명을 선정하고, 당선자에게 상장과 함께 총 180만원의 상금을 상주화폐로 지급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우수 제안 중 자체적으로 반영이 가능한 제안은 조례 개정 등을 통해 신속하게 시행하고, 법령이나 제도의 개선이 필요한 경우는 소관 중앙부처에 적극적으로 건의해 실질적인 규제 개선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회복하고 시민과 기업이 일상생활과 경제 활동에서 겪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라며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규제개혁으로 시민이 더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