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영주시 제3회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 참가팀 모집

김세동 기자
등록일 2021-07-04 17:16 게재일 2021-07-04
스크랩버튼

【영주】 영주시는 5일부터 22일까지 제3회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 참가팀을 모집한다.

아동·청소년 정책한마당은 아동과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발굴해 시정에 반영하고 아동의 4대 권리 중 참여권을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3회째를 맞이했다.

참가대상은 영주시에 거주하는 만 10세∼18세의 대학생을 제외한 청소년이며 2∼6명으로 구성된 모둠형태로 신청 가능하다.

제안내용은 보건·복지, 문화·관광, 안전·환경, 교육 등 아동·청소년과 관련된 영주시정 전반으로 아동과 청소년의 행복한 삶과 관련된 아이디어면 모두 가능하다.

시는 신청서를 제출한 팀을 대상으로 정책제안서를 접수해 예선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 5개팀을 선정하고, 본선 진출팀을 대상으로 8월 중 워크숍과 정책한마당 본선을 갖는다.

정책한마당을 통해 채택된 우수한 아이디어는 부서별 검토과정을 거쳐 실현 여부와 예산 확보 등 후속 조치를 통해 시정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김명자 아동청소년과장은 “아동과 청소년의 정책에 실수요자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마련했다”며“관내 아동과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해 개최된 제2회 아동·청소년 정책창안대회에는 총 13개팀 60명이 참가해 정책을 제안했다.

이 중 ‘청소년 문화행사 기획단’과 ‘청소년 홍보단’이 올해 예산편성에 반영돼 현재 운영 중이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