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구미시가 한 해 동안 지역산업 발전과 경제활성화에 기여한 ‘2020년 구미시 최고기업인·최고근로자상’ 대상자를 공모한다.
시는 24일까지 기업지원과에서 접수받아 기업사랑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고기업인 부문에 대·중견기업 1명, 중소기업 1명, 최고근로자 부문에 남, 여 각 1명 등 총 4명을 선정해 12월에 시상할 예정이다.
최고기업인 부문은 지역에 공장등록해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계속해 가동 중인 제조업체 대표로 고용창출 및 시설(연구개발) 투자로 지역산업발전에 기여하고, 수출증가 및 신규시장을 개척해 타의 모범이 되는 기업인이 대상이다.
최고근로자 부문은 지역 내 공장등록을 한 제조업체 근로자로 공고일 현재 5년 이상 계속해 동일업종에 종사하면서,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같은 업종 분야 자격증 취득자, 노사화합, 자원 봉사활동 및 지역사회 공헌 등으로 주변의 귀감이 되는 자가 대상이다.
신청이나 추천은 기업체 또는 기업 관련 기관·단체에서 할 수 있으며, 신청서식과 자세한 내용은 구미시 홈페이지 공고게시판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2020년 구미시 최고기업인·최고근로자에게는 구미시장 상패와 ‘구미시 기업사랑 및 기업활동 촉진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구미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특례지원, 구미시 주관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및 해외박람회 참가 우선지원, 시 공영주차장 무료이용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구미시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 구미’를 만들기 위해 기업 민원사항 발굴·해결, 중소기업 운전·시설자금 지원, 기업지원 IT포털 시스템, 기업사랑도우미 제도 등 다양한 기업사랑 시책을 운영하고 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