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어디서나 깨끗한 품질의 휴대전화 인터넷사용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0-06-18 18:43 게재일 2020-06-18
스크랩버튼
울릉도 서면 태하 등대 전망대
울릉도 서면 태하 등대 전망대

울릉도를 찾는 관광객 및 지역주민들에게 깨끗한 품질을 이용한 정보 이용격차 해소와 가계 통신비 경감을 위해 주민밀집지역 및 주요 관광명소에 공공와이파이를 구축했다.

울릉군은 울릉읍 저동시장골목, 수협 앞, 울릉우체국, 도동 한국전력 울릉도지점 골목, 울릉읍사무소, 북면 현포리 버스승강장, 천부리 시장골목 등 인구밀집지역과 서면 태하등대 전망대, 봉래폭로관광지 등 17곳에 공공와이파이 존을 설치했다.

울릉도 무선 인터넷 구축은 울릉도 관광객에 대한 인터넷 정보 서비스와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지난 2018년부터 2019년까지 공공시설 및 주요 관광지 등 23개소에 구축돼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실시 중이다.

울릉읍 도동리 시가지  및 주면 경관 전망대
울릉읍 도동리 시가지 및 주면 경관 전망대

이번 17개소에 추가 설치 테스트를 거쳐 무료서비스함에 따라 울릉도에는 총 40개소의 공공와이파이 존으로 늘어났고, 옥외 무선공유기 설치, 기존 방범용 CCTV 등 공공시설물을 활용해 설치비용도 절감했다.

해당 지역에서 무선인터넷 “Mysterious Ulleungdo”를 선택하면 군민과 관광객은 누구나 통신사에 관계없이 스마트폰으로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울릉도 북면 삼선암 관광지
울릉도 북면 삼선암 관광지

울릉군은 앞서 지난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정부에서 무선 인터넷 구축 사업으로 30개소에 공공와이파이 존을 구축했고 올해도 추가로 5개소에 무선 인터넷 구축 사업을 진행 중이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깨끗한 품질의 휴대전화 및 인터넷 정보서비스를 통해 울릉도를 찾는 관광객은 물론 주민들이 편리하고 사용료 부담 없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