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보문단지·안동유교랜드서 5일 어린이날 다양한 행사 개최
공사는 경주 보문관광단지와 안동 문화관광단지의 입주업체들과 뜻을 모아 가족단위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펼친다.
공사는 5월 5일 어린이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보문관광단지 호반광장에서 세대 간 어울림 특별이벤트를 개최한다.
가족 장기자랑, 가족 제기차기 등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시간과 부모님께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카네이션을 달아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 풍선아트, 동물모자 및 카네이션 만들기, 다트게임 등 아이들을 위한 체험 부스도 함께 운영하고 보문골프클럽의 참여로 골프퍼팅을 직접 해볼 수 있는 퍼팅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아이들이 평소 체험해보지 못했던 스포츠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특히 공사는 그 동안 부모님께 하지 못한 이야기를 마음에 담아 감사의 엽서를 써보는 세대공감 느린우체통도 운영한다. 이 행사는 보문관광단지 입주업체 10개소에서 운영하며 업체 영업장에는 소형 우체통과 엽서 등을 비치해 방문객들이 영업장에서 바로 엽서를 쓸 수 있도록 제공한다. 느린우체통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은 대명리조트,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더케이호텔, 베니키아스위스로젠호텔 등 총 10개소이다.
또 5월동안은 가정의달을 맞아 2대, 3대 가족단위 관광객이나 65세 이상 어르신을 동반한 고객들에 한해 꿀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경주화백컨벤션센터 내에 위치한 밀레니엄VR은 2대 가족 또는 65세 이상 어르신이 입장할 경우 입장료 50% 할인 이벤트를, 한국대중음악박물관은 65세 이상 어르신 동반 4인까지 입장료 50%를 할인한다.
안동 문화관광단지 대표 체험시설인 유교랜드도 5월 매주 토요일, 3대가 함께 방문 시 무료입장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봄 여행주간 기간인 5월12일까지 입장료 2천원 할인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 외에도 보문관광단지와 문화관광단지의 입주업체에서 다양한 할인 및 행사를 진행하며 관련 내용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tour.gb.go.kr)과 경북도문화관광공사 홈페이지(www.gtc.co.kr) 및 경북관광 SNS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은“5월 가정의 달 이벤트들을 통해 가족에 대한 소중함과 고마움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향후 내 고장 바로알기 운동 및 체험! 경북가족여행 등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경북을 찾을 수 있는 다양한 여행상품을 지속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