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60억 규모 영주사랑상품권 가맹점 모집

김세동기자
등록일 2019-04-14 19:32 게재일 2019-04-15 10면
스크랩버튼
5월10일까지 2천곳 영업장 접수<br/>가맹점 상인은 한도없이 구매<br/>할인혜택은 제외

[영주] 영주시는 이달 15일부터 5월 10일까지 영주사랑상품권 가맹점을 모집한다.

영주사랑 상품권은 영주시에서만 현금처럼 유통·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활력화로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7월 1일부터 유통된다.

이번에 발행되는 영주사랑상품권은 총 60억원으로 지류식 상품권 30억원과 모바일 상품권 30억원을 영주시장이 발행한다.

상품권은 한국조폐공사에서 인쇄해 보안 및 공신력을 강화하고 유통기간은 발행일로부터 최대 5년으로 상시할인 5%, 특별할인 10%의 혜택이 사용자에게 주어지고 월 할인 한도액은 30만원이다.

가맹점 상인과 법인은 한도액 없이 구매할 수 있으나 할인 혜택은 제외된다.

이번에 발행되는 지류식 상품권 구입처는 지역 내 농협이며 모바일식은 스마트폰으로 금융기관 방문 없이 앱을 다운받아 구입 및 환전이 가능하다. QR코드를 통해 물건을 구입하고 선물하기도 가능한 신유형 전자화폐의 일종이다.

시는 영주사랑 상품권의 가맹점 2천여 개를 목표로 가입신청을 받고 있으며 대규모 점포, 준 대규모 점포, 유흥주점, 사행성 업종 등을 제외한 모든 업종이 가능하다.

가맹점 지정을 원하는 업소는 각 가맹 대상 예상업체로 송부되는 우편물에 동봉된 가맹점 지정신청서 1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부, 가맹점 계약서 2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나 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 제출 또는 우편과 FAX, 이메일 송부 등이 가능하다.

영주시 관계자는 “영주사랑상품권 가맹점 지정업소가 상품권을 받을 경우 카드 수수료 절감 효과는 물론 매출 증가와 지역자본의 역외유출 방지에도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영주사랑상품권 가맹점 가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