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영주시 공무원 친절왕에 김형수 건축민원팀장

김세동기자
등록일 2017-12-28 20:58 게재일 2017-12-28 9면
스크랩버튼
친절부서는 문수면 선발
▲ 2017년 영주시 친절왕으로 선정된 김형수 건축민원팀장. /영주시 제공

【영주】 영주시가 2017년 공무원 친절왕에 건축과 김형수 건축민원팀장, 친절부서로 문수면을 선발했다.

영주시의 친절공무원, 친절부서 선정은 시민만족 섬김 행정을 추진해 온 결과를 평가해 열심히 일하는 공직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우수 직원에 대한 격려와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제도다.

이번에 선발된 건축과 김형수 건축민원팀장은 민원인의 입장을 고려해 주민의 편의를 제공해 감동을 준 사례로 친절왕으로 선발됐다.

친절부서로 선발된 문수면은 민원친절도 향상을 위한 3S PLUS(+) S운동을 추진해 민원서비스 질 향상에 기여한 바가 커 친절부서로 선발됐다.

▲ 친절부서로 선정된 문수면 직원 단체사진(왼쪽에서 4번째가 박영미 문수면장).<br /><br />/영주시 제공
▲ 친절부서로 선정된 문수면 직원 단체사진(왼쪽에서 4번째가 박영미 문수면장). /영주시 제공

영주시는 선발된 친절왕과 친절부서에는 시상금 및 실적가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영주시는 공무원CS교육 등 지속적인 친절교육과 변화하는 공무원의 다짐을 상징화한 `시민이 주인이다`라는 문구가 새겨진 명찰을 전 직원 착용과 함께 각 부서 민원담당관을 지정하는 등 친절행정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발굴해 시행하고 있다.

/김세동기자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