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관광 숨은 매력 알려요”

황성호기자
등록일 2017-09-12 21:05 게재일 2017-09-12 9면
스크랩버튼
경북관광공사, 일본 파워블로거 10명 초청 팸투어<bR>관광코스·정보 등 SNS 통해 일본전역 실시간 홍보

【경주】 경북관광공사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일본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일본인 파워블로거 초청 팸투어를 실시했다.

<사진> 이번 팸투어는 일본 전역에서 선발된 막강한 파워블로거 10명을 대상으로 경주, 포항지역의 일본의 젊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테마의 새로운 관광스폿을 소개하고 교통편, 이용방법 등 정보제공을 통해 자유여행자들의 여행 욕구를 자극해 실질적인 유치를 위해 기획됐다. 첫날 일본 각지에서 대구공항을 이용해 입국한 팸투어단은 경주의 △수리뫼 전통음식 체험 △황리단길 △교촌마을(한복체험,한옥카페,교리김밥) △중앙시장(땡초통닭,우엉김밥) △동궁과월지의 야경 감상 △한옥펜션에서 숙박했다.

둘째날은 △둥궁원 버드파크 △스타벅스(좌식) △포항 죽도시장의 신선한 해산물과 조개구이 야식 △영일대 야경 등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마지막날은 △구룡포 근대문화역사거리(일본가옥거리)를 견학 후 △모리국수 중식을 끝으로 행사를 마쳤다.

이번 팸투어를 통한 생생한 정보와 여행기는 팔로워 30만명이 넘는 막강한 파워블로거들의 블로그와 SNS를 통해 일본 전역으로 전파돼 홍보효과는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된다.

김대유 경북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경북관광의 숨은 매력을 파워블로거들의 SNS와 입소문 마케팅으로 현지에 널리 전파돼 대구와 부산으로 입국하는 많은 일본 관광객들이 경북으로 방문해 주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