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한의대, 자격증 취득 취업캠프

심한식기자
등록일 2017-04-12 02:01 게재일 2017-04-12 9면
스크랩버튼
【경산】 대구한의대 취창업지원팀이 최근 서비스 전문인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강사 1급 자격증 과정 취업캠프를 실시했다. <사진> 서비스강사 1급 자격증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승인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으로, 서비스강사 과정을 이수하고 자격시험 및 역량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지원자에게 수여된다.

재학생 40명이 참가한 이번 캠프는 △자신감을 높이는 이미지 메이킹 △서비스 인에게 어울리는 보이스디자인 △전달력 강화를 위한 스피치전략 △차별화된 서비스를 위한 전략 △실전사례를 활용한 불만 손님맞이 전략 △모의시강 및 피드백 △서비스강사 1급 자격 취득시험(실습) 등으로 진행됐다.

서비스강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한 항공서비스학과 박윤주(3학년) 학생은 “개인적으로 항공승무원을 준비하고 있는데 이번 서비스강사 캠프를 통해 자신만의 이미지와 손님맞이 전략을 수립할 수 있어 좋았다”며 “특히 다양한 미션과 직접 시연 강연을 통해 자신감을 느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 취창업지원팀은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자 찾아가는 취업아카데미, 방과 후 취업학교, 개개인 맞춤 취업컨설팅, 취업 멘토링, 진로 및 취업역량강화캠프, DHU직무 코칭 스쿨 등 다양하고 특성화된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