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도깨비`, 지난해 케이블TV 최고의 드라마

연합뉴스
등록일 2017-03-13 02:01 게재일 2017-03-13 14면
스크랩버튼
`케이블방송대상` 개최… 베스트연기자는 `굿 와이프`의 유지태
2016년 케이블TV에서 방송된 드라마 가운데 최우수작으로 tvN의 `도깨비`가 선정됐다. 베스트연기자상은 tvN `굿 와이프`의 유지태가 받았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는 지난 1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2017 케이블방송대상 & 케이블쇼`를 개최해 부문별 수상자와 수상작을 시상했다.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 드라마 부문 대상은 `tvN-도깨비`가 차지했다.

예능/코미디는 `주간아이돌`(MBC every1), 교양/다큐는 `마을이야기`(YTN)·`순종`(CBS), 어린이는 `미술관에 간 클래식`(대교어린이TV), 음악은 `함양군 노래교실 합창 경연대회`(I.NET), 뉴미디어는 `1%의 어떤건`(드라맥스), 글로벌은 `2016 Mnet Asia Music Awards`(Mnet), 기획은 `교과서에 나오는 문화유산답사기`(UMAX), PP채널은 `E채널`(티캐스트)이 부문별 대상을 받았다.

케이블VOD 중 가장 많이 본 작품 대상은 영화부문 `곡성`, 방송부문 `도깨비`, 어린이부문 `뽀롱뽀롱 뽀로로 시즌6`에 돌아갔다.

부문별 케이블스타상은 ◆ 베스트 연기자 유지태(tvN 굿 와이프) ◆ 인기스타상 김지석(tvN 뇌섹시대-문제적남자) ◆ 신스틸러상 예지원(tvN 또! 오해영) ◆ 베스트커플상 김지석·예지원(tvN 또! 오해영) ◆ 라이징스타상 하니(EXID)·권혁수·육성재 ◆ 베스트예능MC상 이혜정 ◆ 용감한스타상 윤정수·김태현·레이디제인·김정민 등이 수상했다.

또 ◆ 올해가수상 트와이스 ◆ 한류스타상 비투비 ◆ 퍼포먼스상 세븐틴 ◆ OST상 에일리(tvN도깨비) ◆ 트로트상 태진아 ◆ 스타일 아이콘상 한혜진(트랜디 스타일 라이킷)·김주리(OCN38사기동대) ◆ 뷰티아이콘상 한채영(패션N 화장대를부탁해 2) ◆ 캐릭터상 캐리(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 1인크리에이터상 도티 등이 선정됐다.

케이블TV방송(SO) 지역채널 대상은 `탐라 오디세이 제주올레-다시, 이길에서`(KCTV제주방송), `시간이 빚어낸 부산의 맛-고향으로 돌아온 부산 명란`(현대HCN부산방송), `다시쓰는 한국야구 100년`(CJ헬로비전 해운대기장방송), `옛길을 찾아 새길을 걷다`(딜라이브 우리케이블TV) 등이 차지했다.

업계 유공자들에게 정부 표창도 수여했다.

배석규 케이블TV방송협회장은 “2016년 케이블방송의 다양한 작품들이 사회문화를 형성하고 트랜드를 이끌어가기에 충분했다”며 “케이블TV가 계속 방송산업 성장을 주도하고 질 좋은 프로그램으로 시청자의 사랑에 보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방송ㆍ연예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