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창업의 꿈과 도전정신 키워요”

김락현기자
등록일 2016-12-22 02:01 게재일 2016-12-22 9면
스크랩버튼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 고교생 대상 `창업 진로체험 워크숍`

【구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평산아카데미에서 경북지역 4개교(구미전자공고·구미정보고·경구고·경북하이텍고) 학생 34명을 대상으로 `고교생 창업진로체험교육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 `고교생 창업진로체험교육 워크숍`은 청소년을 위한 창업 진로체험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시행됐다.

이번 워크숍은 경북 지역의 고등학생들이 창업에 대한 꿈과 도전정신을 키울 수 있도록 모의 창업 시뮬레이션 교육과 모의 창업 아이템 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참가한 학생들은 회사설립에서부터 생산, 유통, 판매 등 창업기업의 설립과 경영 등을 게임을 통해 체험하는 창업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으로 제품 서비스 및 품질의 중요성, 창업팀의 역할과 책임, 차별화 전략 등을 배웠다. 또 모의 창업 시뮬레이션 경험을 바탕으로 주변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창업 아이템 경진대회를 통해 구체적으로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코스메틱 어시스턴트, 쌈싸주는 기계, 스텐스침대, 멀티커피 등 다양하고 기발한 아이템을 생기있게 전달해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진한 센터장은 “초중고 대상 기업가정신 교육이 정규화되고, 중학교 자유학기제가 시행됨에 따라 지역에 있는 청소년들의 창업교육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창업 진로체험교육을 늘려 창업활성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락현기자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