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업 종사자 대상<BR>강의 등 맞춤형교육
포항시가 최근 포스코 국제관에서 관광종사자 선진관광마인드제고 및 포항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2016년 Welcome to Pohang 관광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관광아카데미는 관광객 유치와 수준 높은 관광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련됐으며, 관광 업종 관계자, 해양관광협회, 관광해설사, 관광자원봉사자, 통역자원봉사자 등 60여명의 지역 관광업 종사자들에게 전문성과 인적 네트워크 확보를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첫날에는 한영광 포항대 명예교수의 `글로벌시대의 창조경제와 포항관광산업`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석영준 백석예술대학교 관광학부 교수의 `국내외관광트렌드 분석`, 서정선 더 페스티벌 대표의 `축제상생론`, 김춘수 우리네트웍스 대표의 `관광마케팅` 강의가 이어졌다.
강의 이후에는 화합의 시간을 통해 참석자들 간 네트워크 결성과 지속적인 정보교환으로 포항시 관광발전을 견인해 나가자는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박상철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장의 △관광산업의 중요성과 글로벌 관광시장의 동향 및 트렌드 △한국관광시장의 현황 및 문제점 △한국관광의 미래 등의 강의가 마련됐고 연오랑 세오녀 테마파크 현장 답사로 일정이 마무리됐다.
편장섭 국제협력관광과장은 “이번 관광종사자 역량강화 아카데미교육을 통해 포항시의 관광산업 종사자들이 관광문화 환경개선과 관광객유치, 관광 아이템 개발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세리기자
manutd20@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