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아름다운 경주 가을여행을 소개합니다”

황성호기자
등록일 2016-10-25 02:01 게재일 2016-10-25 9면
스크랩버튼
경북관광공사 경주 팸투어<BR>경북여행리포터·경유기 초청<BR>풍경·축제 등 SNS로 홍보

【경주】 경상북도관광공사는 지난 22일과 23일 경북여행리포터와 경유기(중국인 경상북도여행기자단)를 초청해 경주의 가을을 소개하는 팸투어를 실시했다.

<사진> 이번 팸투어는 `경주에서 놀자!`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참가자들은 불국사 단풍, 무장산 억새 등 경주의 아름다운 가을 풍경과 천년야행 축제 등을 실시간으로 SNS에 소개했다. 특히 무장산의 억새는 은빛 물결로 장관을 이뤄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단풍명소로 이름난 경북산림환경연구원과 통일전 일대의 메타세쿼이어 숲과 노란 은행나무 단풍 등 절정의 가을 풍경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번 팸투어는 SNS를 통해 30~40대의 가족단위 여행객을 대상으로 경주의 가을 여행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리포터들이 실시간으로 SNS에 전한 경주 여행 소식은 온라인 상에서 널리 홍보돼 이번 가을 여행주간 동안 많은 관광객이 경주로 찾아올 것으로 기대된다.

김대유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은 “가을여행주간을 앞두고 단풍이 곱게 물든 경주를 즐기는 관광객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경주 관광 마케팅을 중점적으로 실시해 경주의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여행리포터와 경유기는 한국인과 국내 거주 외국인 6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매월 경상북도의 여행지를 직접 취재해 경북나드리 홈페이지(http://tour.gb.go.kr)와 SNS 등에 경북여행 소식을 전하고 있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