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道관광公,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

황성호기자
등록일 2016-10-14 02:01 게재일 2016-10-14 10면
스크랩버튼
온라인 통한 각종 홍보 성과

【경주】 경상북도관광공사가 `제6회 2016 대한민국SNS대상` 공공기업 부문에서 최우수상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공사는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 국내외 다양한 SNS를 통해 경상북도의 관광자원을 널리 홍보하고 있으며, 경북관광 블로그(http://blog.naver.com/gbnadri)에는 월평균 15만명이 방문해 열람하고 있다.

특히 블로그의 카테고리를 개편하고 이용자가 접속한 기기에 따라 최적화해 보여주는 기능을 도입하는 등 블로그 이용자들이 관광정보를 더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또 경북관광 블로그는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를 연계해 높은 홍보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경북관광 SNS는 경북여행리포터와 중국인 기자단인 `경유기(慶遊記, 경상북도를 즐겁게 여행하는 기자단)`가 직접 취재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매월 경상북도를 여행한 후 자세한 여행정보와 여행지의 느낌을 생생하게 전해주고 있다. 여행자 입장에서 직접 취재한 여행기는 경북관광 SNS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전달해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공사는 10월 코리아그랜드 세일 기간 동안 외국인 개별관광객을 대상으로 페이스북, 웨이보 등을 통한 경북관광 SNS 특별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