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회·전도잔치·세미나·부흥성회 등 잇따라<Br>제일교회는 울산 십대리 숲서 안수집사 수련회
포항지역 교회와 기독단체들은 여름 무더위 속 각종 여름행사를 열고 교인 영적 성장과 교회 부흥을 도모한다.
포항제일교회(담임목사 이상학)는 19일 오후 8시 30분 교회 본당에서 `2016 교회학교 여름행사 발표회`를 개최한다.
발표회는 교회학교 연합찬양팀(찬양율동팀, 소년소녀합창단, 중등부예배팀)의 경배와 찬양, 안인수 장로(교육훈련부장)의 여름행사 소개, 영유아유치부 영상보고, 영유아유치부 어린이들의 `예수님이 내 마음에 쏙` 연합찬양, 아동부 영상보고, 초등부 어린이들의 `골판지 고백` 성경학교 행사 발표로 진행된다.
또 찬양율동팀의 `화해 탐험대`(성경학교 주제곡) 찬양율동, 하나부 영상 보고, 하나부 학생들의 `믿음으로 도전`(여호수아의 도전) 동극, 중고등부 영상 보고, 고등부 비전트립 간증, 중등부 학생들의 `날 향한 계획` 중창 순으로 이어진다.
말씀은 이상학 목사가 `당신은 자신이 누구인지 모른다!`란 제목으로 전하고 기도는 장정윤 집사(영아부)가 한다.
또 27일 교회 제2 예배실과 울산 십대리 숲에서 `하나님 품 안에서 휴`를 주제로 `2016 안수집사회 수련회`를 연다.
말씀은 이상학 목사가 전한다. 안수집사회 수련회는 부부 동반으로 진행된다.
포항성결교회(담임목사 유승대)는 18~20일 의성군 비안면 후천교회에서 전도잔치 및 농촌봉사활동을 전개한다.
19일 열리는 전도잔치의 설교는 유승대 목사가 한다. 유 목사는 이에 앞서 17일 드려지는 세명기독병원 정형병원 개업예배 설교도 한다.
18~19일에는 서지동교회의 본당 시설을 보수한다.
포항장성교회(담임목사 박석진)는 21일과 28일 오후 1시 교회 상담실에서 성격과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상은 고등학생과 대학생, 일반인이며 선착순 12명을 모집한다. 주관은 포항장성교회상담소가 한다.
포항중심교회는 22, 23일 오전 10시 요한계시록 집중 세미나를 개최한다.
대상은 목사, 사모, 신학생이며 회비는 교재비와 식비 포함 1만원이다.
예장합동 경동노회 여전도회 연합회는 25일 오후 7시 30분 포항큰숲교회에서 1일 부흥성회를 연다. 강사는 강문호 목사(서울 갈보리교회)로 선정됐다.
강 목사는 감리교 신학대학교와 대학원을 졸업하고 유니온신학대학교에서 목회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총신대 성장학 강사와 파나이 500교회 개척 선교회장, 소아시아 7교회 재건 선교회장, 민족복음화운동본부 연수원장 및 부총재, 성막연구원장, `CTS 4인4색`과 `하나님의 사람아` 프로그램 강사, `CBS 성경인물전` 강사를 지냈다. 국내외 부흥회는 1천350여회 인도했다. 저서는 `성막으로 성경을 말한다` 등 70여권을 펴 냈다.
포항중부교회(담임목사 김찬유)는 29일부터 9월 3일까지 교회 본당에서 `하나님을 만난 사람들`이란 주제로 가을맞이 특별새벽기도회를 진행한다.
말씀은 김찬유 목사가 전한다.
새벽기도회는 매일 오전 5시 시작되며 1시간 이어진다.
김 목사는 장로회신학대학교와 신대원을 졸업하고 멕코믹신학대학교에서 목회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아카페교회와 경동제일교회에서 교육전도사와 시흥교회에서 전임전도사 및 부목사를 지냈다.
새비전교회는 31일까지 `전도리더십훈련학교` 학생을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다음달 24일부터 11월 26일까지며,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수업을 진행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