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안녕하세요~사랑합니다”

심한식기자
등록일 2016-06-08 02:01 게재일 2016-06-08 8면
스크랩버튼
대구가톨릭대 `인성데이`  캠페인 현장<BR> 인성의 기본은 `인사나누기`<BR>핑크색 옷입고 먼저 건네<BR>인증샷 이벤트로 더 활기
▲ 대구가톨릭대 `인성데이`를 맞아 펼쳐진 `안녕하세요` 캠페인에서 홍철(오른쪽) 총장과 한 외국인 학생이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있다. /대가대 제공

【경산】 대구가톨릭대가 인성의 중요성과 의미를 되새기는`인성데이`를 열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인성데이는 대가대 참 인재교육의 핵심역량인 인성·창의성·공동체성 중 인성의 중요성과 의미를 되새기고자 계획됐으며, 인성을 상징하는 핑크색 옷을 입고 등교(출근)해 핑크데이로도 불린다.

이에 지난 2일 홍철 총장을 비롯한 교직원, 학생 등 80여명이 교내 기숙사 입구에서 핑크색 옷을 입고 `안녕하세요` 캠페인을 펼쳤다.

또한 이들은 인성의 기본인 인사를 실천하고, 인사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등굣길 학생들에게 “안녕하세요. 사랑합니다”라는 인사를 나누고 기념품과 솜사탕을 나눠줬다.

캠페인에 참가한 주영민(관광경영학전공 3년) 학생은 “인성데이 이벤트는 교내 구성원 누구나 재미있게 참가할 수 있는 행사이다”며 “많은 사람이 같은 날 핑크색 옷을 입고 등교하고 사진도 함께 찍으면서 학교라는 공동체에 대한 사랑이 더욱 커진 것 같다”고 말했다.

핑크색 옷을 입은 5명 이상이 모여 `인증 샷`을 찍어 보내면 우수 팀에게 음료권을 제공하는 사진 콘테스트도 큰 인기를 끌면서 학생과 교직원들이 함께 사진을 찍는 장면이 캠퍼스 곳곳에서 연출됐다.

또 대가대 인성교육원은 `브라보, 인성으로 행복을 쓰다`라는 주제로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출신 김지현 강사의 특강도 실시됐으며, 인성을 주제로 한 UCC공모전도 함께 열렸다.

한편, 대구가톨릭대는 지난 1996년부터 인성교육을 꾸준히 실천해 왔으며, 인성교육원을 중심으로 인성캠프 등 차별화된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2013년부터는 `안녕하세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인사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