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깨끗하고 맑은 교육 실현”울릉교육청 연수회

김두한기자
등록일 2016-03-31 02:01 게재일 2016-03-31 8면
스크랩버튼

【울릉】 “청정 섬, 행복한 섬, 울릉도에서 교육공무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깨끗하고 맑은 교육을 실현하자”

서정우 울릉교육장이 취임 후 느낀 울릉 교육의 전반과 발전방향에 대한 소신을 전 직원에게 전달하는 연수회장에서 한 말이다.

서 교육장은 최근 울릉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연수회<사진>를 갖고 취임 후 울릉도에서 듣고 보고 느낀 점을 바탕으로 울릉교육의 앞으로 나아갈 방향과 교육공무원으로서의 자세에 대해 설명했다.

서 교육장은 교사시절, 전문직시절, 교감, 교장으로서의 과거 경험담과 함께 다양한 사례를 들어가며 말해 직원들의 호응도 뜨거웠다.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인성교육, 학생활동중심수업, 행복교과서, 독서교육을 강조, 학생들이 행복하게 학습할 수 있는 교육을 추진하자고 강조했다.

교육공무원으로서의 자세로는 전화 예절 및 인사, 친절, 열정과 성실, 서비스 정신을 발휘하자고 당부하고 교육공무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깨끗하고 맑은 교육을 실현하자고 강조했다.

이상범 장학사는 “평소에 우리가 바쁘다는 핑계로 간과하기 쉬운 것들을 이렇게 설명, 방향을 정확하게 잡고, 학생들이 우리 고장 울릉도, 독도를 잘 가꾸고, 친절하게 행동,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 장학을 잘해야겠다”고 다짐했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