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한의대 명품강의 `무료 접속`

심한식기자
등록일 2016-03-03 02:01 게재일 2016-03-03 8면
스크랩버튼
한약·건강 등 온라인 서비스<bR>강사와 쌍방향 소통도 가능

【경산】 대구한의대가 국민을 대상으로 대학의 명품 강의를 무료로 공개하는 `DHU MOOC` 서비스를 시작했다.

MOOC (massive Open Online Course)는 온라인을 통해서 누구나, 어디서나, 원하는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개강좌 서비스로 웹 서비스를 기반으로 퀴즈와 토론 등을 진행할 수 있다. 기존 듣기만 하는 강의와 달리 교수 및 튜터와 학습자, 학습자와 학습자 간 상호작용을 통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명품강의를 언제, 어디서든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대구한의대는 지난 2월부터 △한의학을 활용해 건강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기초지식을 제공하는 한의예과 서부일 교수의 `한약과 건강` △한의학, 중의학을 중심으로 동양의학의 역사를 통해 동양의학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한의예과 송지청 교수의 `아시아 전통의학에 대한 몇 가지 이야기`△삶에 지친 이들에게 새로운 희망과 비전, 에너지를 제공하는 상담심리학과 김성삼 교수의 `성공을 부르는 긍정 심리학`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들 강좌는 영어자막을 곁들여 외국인 유학생도 쉽게 강의를 이해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하기도 했다.

상담심리학과 김성삼 교수는 최근 KOCW(고등교육 교수학습 자료 공동활용 서비스)의 예술·체육부문 총 585개 공개강좌 중 인기 강의 1위(영화 속의 인간심리)와 3위(예술과 인간심리)에 선정되기도 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