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교양·예능·건강 강좌<BR>29일까지 선착순 수강생 모집
포항문화원(원장 배용일)이 2016 문화학교 상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문화학교는 오는 3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4개월간 진행되며 이번 달 29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
진행되는 강좌는 명심보감, 논어, 소학, 한시의 세계 등 한문 강좌를 비롯해 한문·한글서예, 미술, 태극권, 대금, 장구·남도민요, 생활영어 등이다. 회비는 한 달에 2만5천원이며 4개월 수강 시에는 8만원만 내면 전 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특히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는 포항정체성 확립을 위한 포항문화의 뿌리를 주제로 한 배용일 포항문화원장의 무료 특강이 마련된다. 이와 더불어 요즘 취미의 일부분으로 조명 받고 있는 동양자수 강의 가 무료로 진행되는데 동양자수 강좌는 재봉틀로 드르륵 박아 빠르게 완성하는 것이 아니라 한땀 한땀 천천히 손으로 바느질하고 엮으며 일상을 반추하는 여유를 갖게 할 것이다.
안수경 포항문화원 사무국장은 “포항문화원 문화학교는 한글을 모르는 어르신들을 위한 한글강좌를 비롯해 한시짓기의 기초과정을 배우는 한시의 세계 등의 강좌가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포항문화원 문화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설립한 한국문화학교 산하의 지역문화학교로 포항문화원에서 24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교양, 예능, 건강 분야 17개 과목에 걸쳐 이번에 제47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문의 242-4711.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