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말아요…` 타이틀로 순회공연
지난 19일 소속사 `파랑도깨비-전인권컴퍼니`에 따르면 전인권은 자신의 밴드와 함께 오는 3월 12일 충주시 충주문화회관을 시작으로 20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4월 23일 일산 고양아람누리 등지에서 `걱정말아요 그대`란 타이틀로 공연한다. 이번 전국투어는 업계 최고의 드러머로 꼽히는 `위대한 탄생` 출신 배수연의 합류로 더욱 완벽한 사운드를 구축하게 됐다.
데뷔 이후 줄곧 라이브 공연에 열정을 보여온 전인권은 전국투어를 통해 대중과 소통하는 루트를 적극적으로 개척하겠다는 생각이다.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OST(오리지널사운드트랙) 곡 `걱정말아요 그대`가 1980년대의 정감 어린 추억을 소환하며 대중 속으로 파고들었듯이 팬들의 가슴에 잠들어 있는 음악을 깨워 교감하겠다는 의미다.
`걱정말아요 그대`뿐 아니라 최근에는 `내가 왜 서울을`, `걷고 걷고`, `노래여 잠에서 깨라` 등의 노래도 함께 호응을 얻고 있어 분위기가 좋다는 게 소속사의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전인권은 지난해 다양한 시도를 통해 대중과의 접점을 찾았다.
친구들과 팬들이 벼락같이 모여 즐기자며 `벼락 콘서트`를 선보였고, 강승원·자이언티·윤미래·타이거JK·서울전자음악단·갤럭시익스프레스 등이 참여한 싱글 `너와 나`를 발표해 후배 뮤지션들과도 교류했다.
또 지난해 12월 발매한 전인권밴드의 싱글 `눈눈눈눈`의 뮤직비디오는 `독고탁의 아버지`인 故 이상무 화백의 작품과 컬래버레이션(협업)해 화제가 됐다.
올봄에도 전인권은 `축하해요`란 신곡을 작업하고 있다.
`축하해요, 축하해요, 축하해요, 축하해요/ 당신은 당신을 잘 몰라요/ 얼마나 당신이 강하고 귀한 사람인지를/ 언젠가부터 홀로 외로운 의자에서 일어나/ 비바람에 맞서 바다에 우뚝 선 당신 당신을~`이란 가사가 담긴 노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