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산지식산업지구에 투자하세요”

심한식기자
등록일 2015-11-06 02:01 게재일 2015-11-06 10면
스크랩버튼
市 수도권 기업 유치 설명회<BR>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서 가져
▲ KOTRA에서 진행된 경산시 투자설명회에서 최영조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경산시 제공

【경산】 국내·외 우수기업 유치에 나선 경산시가 지난 4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서 `2015 경산시 투자 설명회(이하 설명회)`를 갖고 수도권 기업 유치에 나섰다.

이날 설명회에는 수도권 기업인과 투자자, 금융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여해 경산시의 투자환경과 수도권 기업의 지방 이전에 따른 인센티브, 경산지식산업지구 조성사업 등에 대해 설명을 듣고 궁금한 점을 묻고 답했다.

경산시는 첨단산업도시로 발전하고 있는 지역의 면모와 함께 상생과 균형성장의 기업환경 조성과 미래 유망사업 전략 개발을 통한 새로운 기업 성장 동력을 창출하는 경산의 투자 강점과 경제자유구역에 378만㎡(114만 평)규모로 조성 중이며 10월 말 분양이 시작된 경산지식산업지구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경산지식산업지구에는 국책사업으로 차세대 건설기계? 부품 특화단지가 조성 중이며 건설기계·부품 융·복합센터와 설계지원센터를 운영해 건설기계·부품산업 관련 기업을 중점 지원한다.

앞으로 연구시설단지와 기계부품특화단지가 상호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거두면 국내 건설기계·부품산업의 집적지로 급부상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이날 설명회에서 “경산시는 자동차, IT, 기계금속산업의 집적지이고 편리한 물류·교통망과 풍부한 산업인프라를 바탕으로 하는 기업을 경영하기 좋은 도시로 경산지식산업지구 등을 통해 새로운 산업 중심지로 발전하고 있어 성공적인 투자의 적격지”라고 강조했다.

/심한식기자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