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창조경제 산학협력 정석 배운다

심한식기자
등록일 2015-11-04 02:01 게재일 2015-11-04 10면
스크랩버튼
영남대 창조경제 산학협력 엑스포<br>내일부터 이틀간 우수성과 등 전시<br> 대학-기업 현장 기술 상담도
▲ `2014 YU 창조경제 산학협력 엑스포`의 한 장면. /영남대 제공

【경산】 영남대가 산학협력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기업과의 산학협력 체계 구축, 학생 창업문화 장려를 위해 `2015 YU 창조경제 산학협력 엑스포`를 개최한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영남대가 공동주최하고 영남대 LINC(산학협력 선도대학)사업단, 산학협력단, 공과대학, 공학교육혁신센터 등이 함께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에서 5일 오전 10시부터 6일 오후 5시까지 이틀간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산업체 공동연구 우수성과 전시 △현장실습·창업교육 우수사례 전시 △우수기술 전시-YU TECH-BIZ 만남의 장 △창업경진대회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신개념 태양광 패널 청소로봇 플랫폼 설계`, `고효율 다기능 산업배관용수처리기 기술` 등 영남대 가족기업과 교수들이 산학 공동연구를 통해 발굴한 다양한 기술을 선보인다. 특히, 공학교육페스티벌과 융합 CDP(Capstone Design Program) 전시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20여 개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템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20여 건의 현장실습과 창업교육 우수사례를 전시하고 5일 오후에는 이들 우수사례에 대한 시상식을 할 예정이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학생들의 창업경진대회가 현장에서 진행된다. 대회 참가자들은 엑스포 기간 중 직접 창업 아이템을 전시·발표하고 외부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통해 우수 창업 아이템을 선정하고 시상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동전 사용의 편리성과 유통을 높이기 위해 만든 앱(App) `스마트 코인(Smart Coin), 휴대용 헤어드라이어 `포켓 드라이어(Poket Dryer)`, 강의실 칠판 캡처 및 개인 디바이스 연동 학습 보조 기기 `에스-카메라(S-camera)` 등 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20개의 창업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다. 대학이 연구개발한 우수기술을 기업과 연계해 사업화를 추진하는 `YU TECH-BIZ 만남의 장`에서는 영남대가 개발한 우수기술이 전시되고 대학과 기업이 현장에서 기술 상담을 한다.

한편, 이번 엑스포 기간에는 영남대 공과대학 IT관과 약학대학 건물 샛길에서 지역 우수기업들의 채용박람회도 함께 진행된다. ㈜에나인더스트리, 니카코리아, 한국PIM㈜ 등 지역 우수기업 32개사가 참여해 구직자들이 기업 인사담당자들과 직접 상담을 할 기회를 제공한다.

/심한식기자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