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과학축전 18일 경산서 막 올라

심한식기자
등록일 2015-09-10 02:01 게재일 2015-09-10 10면
스크랩버튼
20일까지 실내체육관 일원<Br>체험전·50개 부스 등 운영

【경산】 제15회 경북과학축전이 오는 18~20일까지 경산실내체육관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전은 경북도가 과학지식의 확산과 지역전략산업 및 벤처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다.

축전 기간 동안 경산실내체육관 1층 주경기장에서는 `호기심 과학체험마당`과 `사이언스 스테이지이`가, 실내체육관 2층에서는 `첨단과학체험관` 등 과학체험전이 열린다.

기획행사로는 △문화재 속 호기심 탐험대(실내체육관 2층) △영화 속 사이언스 히어로와 드론 서바이벌 대전(1층 보조경기장) △바다 속 상상원정대와 호기심 쏙! 그린에너지 투어(야외 어귀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무인 항공기 드론을 직접 조종하거나 드론 파이터를 통한 서바이벌과 바다 속 공기방울을 만들어 노는 체험 프로그램 등 50개의 부스에서 진행되는 호기심 과학체험마당은 딱딱한 과학을 재미있게 습득할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태양광 자동차 제작과 열가소성 플라스틱을 이용한 열쇠고리와 휴대폰 줄 만들기, 수중탐사로봇· 박형감속기 등 로봇 및 로봇부품체험은 미래의 과학자들에게 꿈을 심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주관인 경산시는 지역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경북과학축전의 내실을 위해 실내체육관의 동선 체크 등 각 종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보다 많은 도민 및 학생들이 과학축전을 즐길 수 있도록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