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 팸투어 외교사절단, 대구한방병원서 의료관광 체험

심한식기자
등록일 2015-09-01 02:01 게재일 2015-09-01 10면
스크랩버튼
▲ 대구한의대 대구한방병원을 찾은 주한 외교사절이 안면미소침 시술을 받고 있다.
【경산】 대구한의대 대구한방병원은 지난 29일 대구시가 주관한 대구관광 팸 투어에 참가한 33개국 주한 외교사절단 100여 명에게 한방의료 관광체험을 시행했다.

주한 외교사절단은 개인별 체질과 증상에 따라 △한방의료체험센터에서 주름과 기미 등을 개선할 수 있는 한방피부미용(안면미소침, 한방 미용 팩 등) △척추·관절센터에서 근·골격계 통증 치료 및 척추교정 시술 등의 한방치료(추나요법 및 침술 치료 등) △물리치료센터에서는 만성 근육질환 탓인 통증 치료를 위해 물리치료(도수치료 및 전기치료 등)를 받았다.

또 의료체험과 더불어 한의학 우수성을 알리고자 개관한 한의체험박물관에서 한의사의 한의학 설명과 한방유물 관람, 한약재를 이용한 약첩싸기, 향 주머니 만들기, 한의학에 대한 상식 퀴즈, 약선음식 만들기, 전통 차 시음 등 다양한 한방체험으로 주한 외교사절단의 의료관광체험 만족도를 높였다.

대구한의대 변준석 의무부총장은 “대구한방병원은 대구시의 의료관광 정책과 연계해 병원을 찾는 외국인 의료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의료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한방 의료관광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