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해외탐방프로그램
대구한의대는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해외 마케팅 등 애로사항을 학생들이 직접 해외 시장조사를 통해 간접적인 기업 직무체험과 글로벌 현장실무를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해외파견을 결정했다.
17일에는 간호학과 아름다운 얼굴 팀(김현주·금소영·김유정·이윤영·백지민(3학년))과 한약재약리학과 시너지 팀(김수진 교수, 조범근(3학년), 안재운·민동기(4학년), 최은하(의료경영학과, 3학년))이 싱가포르로 떠났다.
아름다운 얼굴 팀은 21일까지 대학 화장품브랜드 `자안`의 싱가포르 진출을 위해 현지인에게 자안 화장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싱가포르 화장품 시장 동향과 구매 패턴 등을 설문조사를 통해 분석할 예정이다.
시너지 팀은 피부 속 건강을 위해 먹는 화장품인 이너뷰티 시장 규모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싱가포르의 소비자 트랜드 분석과 한국인지도 조사, 시장 진출 가능성 등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 13일에서 15일까지 홍콩 국제식품박람회에 화장품소재공학전공 BIO HANNY 팀과 의료경영학과 마스크 팩 팀이 참가해 중국시장의 최신 트렌드 분석과 소비자의 기호도 조사 등 화장품시장 분석과 마스크 팩 제품 체험과 기능 설명을 통한 홍보와 전시회 제품의 구매 패턴에 대한 분석을 시행했다.
/심한식기자shs1127@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