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 교육자선교회, 예술고서 예배 드려

윤희정기자
등록일 2015-06-25 02:01 게재일 2015-06-25 13면
스크랩버튼
한국교육자선교회 포항지역회(회장 원명철)가 포항지역 기독교 교육의 양대 축을 형성하고 있는 포항예술고(교장 김민규)에서 지난 23일 오후 6시 학교 순회 예배를 실시했다.

개교후 지금까지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기독동아리 예인(지도교사 이진우) 소속 40여명의 포항예술고 학생들이 참석한 예배에서 `하나님의 진리 등대`(찬송가 510장) 찬송에 이어 요한복음 3장 16절~21절 성경봉독이 이어졌다. <사진> 교육선교회 소속 김은호 목사는 예수그리스도를 섬기는 학교에서 학생들이 가져야할 기본적인 자세에 대해 `진리를 따르는 자의 특권`이란 주제로 설교했다.

포항예술고는 학교설립이념이 기독교 사상의 기반위에서 설립됐으며, 학교의 정체성을 형성하면서 학교경영 철학의 핵심 근간을 이루고 있다. 다양한 재능기부 봉사활동과 방문 연주회를 통해 묵묵히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포항예술고는 학생들로 하여금 `예술에 대한 열정`을 키워주면서 지역사회 문화예술의 첨병으로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다.

특히 한국교육자선교회 포항지역회는 포항예술고를 설립하고 포항 대동중·고등학교 교장을 역임한 고(故) 김현호 동인교육재단 이사장이 학생교육에 기독 교사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소명의식을 갖고자 모임을 주도적으로 만들어 현재까지 명맥이 이어지고 있다.

한편, 학교 순회 예배후 가진 월례회에서는 김현호 교장선생님을 추모하면서 모임의 발전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윤희정기자

문화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