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최수일 울릉군수, 공약실천 계획평가 경북 1위

김두한기자
등록일 2015-06-02 02:01 게재일 2015-06-02 8면
스크랩버튼

【울릉】 최수일 울릉군수<사진>가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정보공개 평가`에서 경북도내 군 단위 1위, 전국 우수평가를 받았다.

울릉군은 이번 평가에서 모든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전국에서 우수 지자체로 평가받았고, 경북도내 군 단위에서는 울릉군이 유일하게 최고등급을 받은 것. 이번 평가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지난 2월부터 전국 226개 기초지자체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약실천계획서를 대상으로 종합구성(50점), 개별구성(20점) 등 5개 분야 30개 세부지표에 대한 절대평가로 진행됐다. 이번 민선 6기 공약실천계획서에 울릉도 발전 5대 전략완료, 명품 녹색 관광 섬 조성, 신성장 경제기반 구축, 농·수산업 육성, 행복한 복지 울릉 건설, 청정 환경 보전, 맞춤형 지역개발 등 7대 분야 45개 과제를 담았다.

최수일 군수는 “공약은 반드시 지켜야 할 군민과의 약속”이라며 “전 공직자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민선 6기의 공약이 100% 이행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최 군수는 “울릉군정은 군수 혼자의 힘으로 이끌어 가는 것이 아닌 모든 군민의 마음과 힘이 더해질 때 가능하다”며 “건전한 비판과 적극적인 참여 속에 든든한 동반자가 돼 줄 것”을 희망했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