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일교회… 6월1일까지
영성상담센터 에이레네는 내적으로 하나님과의 관계를 돕고, 외적으로는 삶과 믿음을 서로 이어주는 특별한 교제를 통해 하나님과 백성을 섬기는 영성지도자를 길러낸다.
교육과정은 두 차례 걸친 집중 훈련과정(7월 중 2주간)과 연중 수퍼비전으로 이뤄지는 2년 과정이다.
과목은 영성생활과 기도신학, 크리스천 경청, 영성지도 기본, 실습 1·2(관상적 경청), 영성지도, 영성지도와 수퍼비전 등이다.
강사로는 유해룡 교수(장로회 신학대학), 이상학 목사(GTU 조직신학 박사, 포항제일교회 담임), 이강학 교수(횃불트리니티 신학대학), 이대섭 목사(GTU 영성신학 박사, 미주 은혜의 빛 장로교회 영성담당), 박신향 사모(GTS 종교심리 석사, SFTS 영성지도자, TIM 수퍼바이저) 등 5명이다.
수료자에게는 영성지도자 수료증이 주어지고 입학 후 첫 집중 훈련을 받으면 인턴으로 영성지도자(무료)로 섬길 수 있다.
지원자격은 △1년 이상 영성지도를 받거나 받아오고 있는 자 △거룩한 읽기(포항제일교회 신앙 아카데미) 수료자 △기본영성훈련(에이레네 영성훈련) 수료자 △신대원 재학 중이거나 졸업한 목회자나 사모 △위에 준하는 영성훈련과 자기 준비가 된 교인으로 인정할 수 있는 자 중 하나 이상 해당 되는 크리스천이면 된다.
원서교부는 6월 1일까지 교회 사무실이나 에이레네(카페 다운로드 등)에서 하며, 합격자 발표는 6월 9일 개별 통지한다.
문의 : 영성상담센터 에이레네 간사 임미정(054-247-9638).
/정철화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