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지역아동센터 `희희낙락 음악회`… 내달 1일 대구 아양아트센터

정철화기자
등록일 2014-10-29 02:01 게재일 2014-10-29 12면
스크랩버튼
▲ 지역아동센터 문화예술교육 장면
지역아동센터 문화예술교육지원사업인 예술놀이 탐험대 `희희낙락` 음악회가 오는 11월 1일 오후 4시 대구 아양아트센터에서 열린다.

`Over The Rainbow 경계를 넘어서 희망으로`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음악회는 테너 심송학 교수를 비롯해 한국문화예술교육 멘토링 협회소속 예술가 및 예술강사, 군수사령부, 21항공단 단본부 합창단이 함께 참여해 공연무대를 꾸민다.

이번 음악회는 대구·경북지역 아동센터 아이들 200여명과 함께 여러 세대가 어우러지는 흥겨운 음악 축제 한마당으로 펼쳐진다. 이날 공연에는 단체가 꾸준히 지속해 오고 있는 문화예술교육 멘토링 프로젝트 활동의 하나인 장학금 수여식도 함께 진행된다.

지역아동센터 문화예술교육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보건복지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지역아동센터 중앙지원단, 한국문화예술교육멘토링협회 주관으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혜자 중심의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지원하는 사업이다. 평소 문화예술교육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어려운 지역아동센터 아동이나 청소년을 대상으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표현력과 자신감, 집중력을 함께 키우고 창의적인 사고를 하며 정서적인 안정과 올바른 인성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정철화기자 chhjeong@kbmaeil.com

문화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