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로 `필링여행` 오세요

김두한기자
등록일 2014-10-21 02:01 게재일 2014-10-21 8면
스크랩버튼
郡, 해설있는 특별여행 이벤트<BR>30일까지 매주 화·목·토 진행
▲ 울릉군이 관광객 유치를 위해 `해설이 있는 아름다운 울릉도 필링여행`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필링여행 참가자들이 행남등대 트레킹 코스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릉】 울릉군이 세월호 침몰사고로 인한 선박에 대한 불신으로 감소한 관광객 유치를 위해 특별 여행 이벤트를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울릉군이 주최하고 울릉문화원이 주관하는 `해설이 있는 아름다운 울릉도 필링여행`이 오는 30일까지 매주 화·목·토요일 총 21회 실시되고 있다. 참가대상은 울릉도 배편이 예약완료된 사람에 한해 매주 울릉도 방문관광객 선착순 30명(단체 10명이내)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제1코스인 매주 화요일은 `1박2일` 촬영지로 유명한 `행남 해안트레킹`코스로 도동항여객선 터미널에서 출발해 행남등대와 행남해변 트레킹을 체험하고 나에게 쓰는 엽서와 `1박2일` 촬영지, 저동 행남 옛길·촛대암 관람 등이 진행된다. 제2코스인 목요일에는 `성인봉 원시림 트레킹` 코스로 울릉군보건의료원을 출발해 성인봉 등반, 알봉전망대, 신령수 숲길걷기, 나리분지 투막집 관람 등이 준비돼 있다. 제3코스인 토요일에는 `내수전~석포 옛길 트레킹` 코스로 울릉읍 사무소를 출발해 내수전 옛길 걷기와 정매화곡 쉼터, 석포전망대, 안용복기념관 관람 등이 마련돼 있다.

이번 행사에는 문화관광해설사 2명이 동행하며 점심으로 홍합밥, 산채 비빔밥 등 울릉도 별미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참가 기념품으로 울릉도 야생식물 손수건을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울릉군청 문화관광체육과 관광진흥담당(054-790-639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