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젊은이들이여! 포항에서 꿈을 찾아 가십시오

등록일 2014-10-16 02:01 게재일 2014-10-16 18면
스크랩버튼
▲ 서진국포항시 안전행정국장
`인류에의 봉사가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사업임을 우리는 믿는다`는 신조로 뜨거운 열정과 청년의 용기로 역동하는 대한민국 역사 발전과 성장의 원동력이 된 한국JC(㈔한국청년회의소) 1만6천여명의 회원과 가족들이 창조도시 포항(Creative Pohang)을 방문한다.

`제63차 한국JC 전국회원대회 포항 개최`는 창립 48년의 전통과 5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로컬 포항JC(㈔포항청년회의소)의 `지역사회의 개발 이념`을 실천하고자 하는 부단한 유치 노력의 열매다.

지역경제 발전의 신성장동력이자 일자리 창출의 원천으로 기대되고 있는 `창조경제`는 강력한 네트워크로서 질적·양적으로 확대돼 `연결된 지식`이 창출하는 집단지성이 뿌리내려 `도시`, `지역`의 창조경제의 핵심인프라가 됐다.

소통을 바탕으로 한 끈끈한 응집력과 신뢰로 다져진 한국JC의 네트워크는 창조경제의 플랫폼(Platform)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으며 창조경제도시라는 포항의 새로운 도시브랜드 실현을 위해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도시재생 프로젝트를 추진하고자 `21C 한국경제중심 창조도시 포항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17일부터 철강도시 포항에서 전국회원대회가 열린다.

19일까지 2박3일의 일정으로 1만6천여명의 회원과 가족들이 포항을 찾아 청년포럼, 포항관광시티투어, 전국리틀야구대회와 영일대해수욕장에서 열리는`회원환영의 밤` 행사에 깊어가는 가을밤의 향연을 즐긴다. 이날 행사에는 인기가수 이문세, 걸그룹 애프터스쿨, 박상철 등이 초청돼 포항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면서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무대도 마련한다.

포항시는 `함께하는 변화, 도약하는 포항`의 앞서가는 다양한 문화를 선보여 줄 수 있는 최적의 기회인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 10일 `한국JC 전국회원대회 부서별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어 주요홍보 계획, 위생업소 지도점검 계획, 행사장 주변 청소대책, 주요행사 및 교통소통 대책, 의료지원계획, 불법 주정차 및 노점상 단속 계획 등 철두철미하게 준비하고 있다. 그래서 `활력 가득한 아름답고 친절한 포항시, 머무르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포항시`라는 도시 브랜드를 전국에서 오는 청년들과 그 가족들에게 알린다. 특히, 철강도시이자 관광도시인 포항의 매력적인 모습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포항은 세계적 기업 포스코와 포항운하, 죽도시장, 영일대 해상누각, 보경사 등 천혜의 관광자원을 이들에게 보여줘야 한다.

전국에서 `조국의 미래 청년의 책임`이라는 푯대를 실천하는 선각자 열혈 청년인 `한국JC 소통 네크워크`를 통해 생산된 새로운 고부가가치 창조경제로 음식점, 숙박, 관광 및 기타 시설물 사용 등으로 100억 원대의 지역경제 유발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한국JC 회원들은 조국근대화를 일궈낸 창조도시 포항에서 긍정 에너지를 받아 선진강국을 일구어 가는 큰 일꾼들이 되시기를 바란다.

한국JC 전국회원대회의 포항 개최는 역동하는, 깨어 있는 `젊은 도시 포항`, `내일이 더 기대되는 포항`을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창조경제의 기틀을 마련해 준 한국JC와 포항JC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53만 포항 시민과 2천여 공무원들은 우리 고장을 방문하는 1만6천여명의 회원과 가족들이 포항에서 `아름다운 추억과 감동`을 남길 수 있도록 친절하게 맞이해야 한다.

특별기고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