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예천군 평생학습동아리 발표회 참가 12개팀 `정보 얻고 재능 나누고` 기량 펼쳐

정안진기자
등록일 2013-11-19 02:01 게재일 2013-11-19 9면
스크랩버튼
【예천】 예천군은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동아리들이 모여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평생학습동아리 발표회를 18일 예천군 문화회관에서 가졌다.

이날 발표회에는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교육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평생학습 동아리, 평생량습마을, 주민자치센터, 여성회관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산했다.

행사는 예린회 수채화, 한지공예, 홈패션 작품 등 전시행사와 한지공예 동아리의 한지접시 만들기, 수지침반의 수지침 자원봉사, 다도반의 다도체험 등 전시·체험부스를 운영하여 단순한 볼거리에서 벗어나 여러 동아리의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 발표회는 생활체조연합회의 신나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생활체조·스포츠댄스, 합창, 통기타 연주, 밴드연주 등 총 12개 동아리가 참여해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틈틈이 연습해 온 실력을 성공적으로 개최해 관람객들로부터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 군수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즈음에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그 동안 열정적으로 배우고 습득한 실력을 발휘하는 기회를 갖게 된 것을 축하드리며 평생학습을 통해 보람 있고 활기 넘치는 삶을 살아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예천군은 찾아가는 평생학습동아리 지원, 평생학습마을 선정, 주민자치센터와 여성회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군민들의 건전한 여가 선용 및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교육 욕구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