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도의회 상임위, 14일까지 현장 의정활동

서인교기자
등록일 2013-05-06 00:07 게재일 2013-05-06 3면
스크랩버튼
▲ 경북도의회 농수산위는 지난 3일 고령 축산물 공판장에 들러 축산물의 경매와 출하 과정을 지켜보면서 관계자들에게 위생적이고 안전한 축산물 공급을 당부했다.
경북도의회는 제262회 임시회 기간인 3일부터 14일까지 상임위별로 현안업무를 파악하는 등 현장 의정 활동으로 도민들에게 다가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설소방위원회는 지난 3일 낙동강 강정고령보와 구미시 임은동에 있는 각종 화학 및 방사능 사고 시 초기대응 및 전담부서인 `119 특수구조단`긴급기동대를 찾아 현황보고, 애로사항 청취 및 운영실태를 점검했다.

강정고령보 현지확인은 `낙동강 강정고령보`우륵교의 차량 불통행에 따른 막대한 물류비용 증가 등의 지역 현안사항에 대해 경북도, 대구시, 부산지방국토관리청, 고령군 관계자들과 함께 해결방안을 적극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농수산위원회는 도본청 농수산국으로부터 당면현안사항을 보고받은 후 고령 축산물 공판장과 덕곡 저수지를 둘러보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농수산위는 지난달 12일 도내 저수지 붕괴는 노후 저수지에 대한 관리 부실 사고로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농경지와 상가가 침수되는 등의 피해로 노후 저수지에 대한 지속적이고 면밀한 관리가 필요함에 따라 덕곡 저수지를 둘러보고 현장 관계자에게 설명을 들었다.

또 축산물 공판장에 들러 관계자들에게 일반현황을 보고받은 후 도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시설과 경매· 출하되는 과정을 보면서 관계자들에게 위생적이고 안전한 축산물 공급을 당부했다.

문화환경위원회는 소관분야 업무에 대한 보고를 받는 것을 비롯해 안건을 심사의결하는 등 활발할 의정 활동을 펼쳤다.

문화환경위는 집행부로부터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김천시에서 개최되는 제51회 경북도민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앞두고 그동안의 전반적인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남은 기간 동안 대회준비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서인교기자 igseo@kbmaeil.com

정치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