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예천군, 공무원 노사문화 `우수` 인증

정안진기자
등록일 2012-11-01 21:15 게재일 2012-11-01 8면
스크랩버튼
전국 군 단위 지자체 유일
【예천】 예천군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2년 공무원 노사문화 대상 및 우수 행정기관`으로 선정돼 지난달 31일 대전시 유성호텔 스타볼룸에서 인증서를 받았다. 전국 군 단위 자치단체로는 예천군이 유일하게 선정됐다.

이 인증서는 노사문화를 잘 정착시키고 있는 모범적인 행정기관을 발굴해 공직사회 전반에 상호 협력적인 노사관계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난 2010년 도입한 제도로 까다로운 심사 조건을 모두 충족시켜야 한다.

예천군은 지난 7월 인증을 신청, 행정안전부 관계자를 비롯해 외부 심사관계자들이 9월 5일 예천군을 직접 방문, 이현준 군수 및 군청직장협의회장(권석진) 등을 면담하고 협력적 노사문화에 대한 추진 상황과 현장을 심사했다.

이번 인증은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전 공직자가 건전한 노사 문화 정착을 위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만들어 낸 것으로 평가된다.

군은 화합의 노사 관계 형성을 위해 상호 존중하고 신뢰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 직원간 소통과 대화를 강조하는 활기찬 직장 분위기를 만드는데 노력했다.

공무원직장협의회(회장 권석진)는 주민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함양을 위해 공무원으로 구성된 `공무수행 밴드`를 결성, 재능 기부에 앞장서는 등 살기 좋은 지역 만들기에 앞장섰다.

또한 지난 8월 85만명이나 다녀간 전국 최대의 곤충 축제인 2012예천곤충엑스포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노사간 끈끈한 신뢰 구축과 노력으로 이뤄진 것으로 평가됐다.

/정안진기자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