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바이오벤처프라자 `GIB 클로렐라` 출시

권광순기자
등록일 2012-08-08 20:53 게재일 2012-08-08 8면
스크랩버튼
성인병·치매예방 건강기능성식품 개발
▲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분원인 경북바이오벤처프라자가 개발한 `GIB 클로렐라` 제품.

【안동】 안동에서 황산화 작용으로 면역력을 증강시킨 `GIB 클로렐라` 건강기능성식품이 개발돼 첫 선을 보인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분원인 경북바이오벤처프라자는 최근 건강기능성식품 전문제조업 영업허가 및 품목제조신고를 완료하고, 건강기능성식품인 `GIB 클로렐라` 생산을 시작했다. 제품명도 경북바이오연구원 영문 표기 약자를 붙여 `GIB클로렐라`로 정했다. 클로렐라는 담수에서 자라는 고단백 식물 식품 원료로 면역력 증강과 피부건강 등에 도움을 주고 황산화물질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성인병과 치매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생산될 제품은 영양 성분이나 기능성 성분 파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직접 타정 방식으로 원재료의 물성이 제대로 유지되도록 제조했다.

경북바이오벤처프라자는 우선적으로 180정 병입 포장 단위로 1천세트를 제조해 시제품으로 내놓고 생산 과정을 통해 전체 생산라인을 우수제조시설(GMP)로 인증 받을 계획이다.

석현하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장은 “이번 클로렐라 건강식품 생산을 계기로 생산장비에 대한 효율적인 운영시스템을 확립해 본격적인 건강기능성식품 제품 생산을 시작 하겠다”고 말했다.

/권광순기자 gskwon@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