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엑스포 공연물 `미소2` 관광 필수코스로
`미소2`는 신라의 건국신화부터 선덕여왕, 삼국통일에 이르는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낸 비언어극이다. 천년 신라의 문화예술을 생생히 느낄 수 있는 공연이라 경주를 방문한 내, 외국인의 관광 필수 코스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자녀들의 신라 역사와 문화 교육을 위한 가족 단위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다. 오픈 이후 지난 7월까지 1년간 8만 관객을 돌파했다.
최근에는 기업들이 하계휴양 지원을 위해 공연 티켓 다량 구매하거나 특별 할인을 해 달라는 요청이 잇따르고 있다.
기업측은 직원들의 휴식과 문화 소양 교육의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기회라고 판단한 것이다.
또한 여름 시즌을 맞아 국내 여행사에서 내 놓은 각종 여행 상품에서도 `미소2`는 단연 인기 코스로 꼽힌다.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레일크루즈 `해랑` 열차의 경주 일정에 `미소2` 공연이 포함되어 월 격주로 약 50명의 관객이 공연장을 찾아온다. 포항 소재 한 여행사는 공연 관람을 위해 포항에서 버스를 공연장까지 오는 정기 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정동극장 마케팅팀은 8월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앞두고 알뜰하게 공연관람을 할 수 있는 각종 할인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미소2`는 경주문화엑스포 공연장에서 매일(월요일 제외) 저녁 7시 30분에 공연하고 있다. 문의는 정동극장 경주문화사업부로 하면 된다.
/윤종현기자 yjh0931@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