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년 벤처의 열정을 지원합니다”

김명득기자
등록일 2012-02-10 21:28 게재일 2012-02-10 14면
스크랩버튼
포스코 `아이디어 육성 캠프` 개최
포스코가 지난 3일부터 2박3일간 인천 송도 글로벌 리더십센터에서 `아이디어 육성 캠프`를 개최했다.

`아이디어 육성 캠프`는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 아이디어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투자 유치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멤버십 프로그램` 에는 제외됐으나, 창업하고자 하는 열정과 패기가 있는 지원자에게 아이디어의 업그레이드를 통한 재도전의 기회를 제공해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다시 선정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이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지원자들은 집단지성과 1대1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디어를 업그레이드, 20개의 사업 아이디어가 새롭게 태어났다.

오는 23일 개최되는 제2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에서 벤처캐피털리스트들의 멘토링을 받아 향후 심사를 거쳐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선정되면 포스코로부터 사업화에 필요한 지원을 받게 된다.

포스코는 일반인으로부터 공모한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발굴·관리해 포스코를 포함한 벤처캐피탈이 초기단계에서부터 투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분기별로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를 개최하는 등 지속적인 벤처창업 지원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정준양 포스코 회장은 “포스코의 성공신화는 열정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한 앙트러프러너십에 기반을 두고 있다”며 “포스코만의 창의적인 방식으로 한국 벤처생태계 조성에 힘쓰는 한편, 청년 기업가에게 보다 많은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명득기자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