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주)대주기계, 안동대에 3억 기탁

권광순기자
등록일 2011-12-23 21:32 게재일 2011-12-23 10면
스크랩버튼

2010년부터 지금까지 5차례 총 8억 쾌척

【안동】 _대주기계 이재형 대표가 국립 안동대학교에 발전기금 3억원을 기탁했다. 지난 2010년부터 이번이 5번째 기탁이다.

22일 안동대학교와 _대주기계는 안동대 본부 2층 회의실에서 인력양성 및 장학지원을 위한 산학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_대주기계는 이미 지난 2010년 3월22일 안동대와 산학교류 협약서를 체결해 학생장학금 등을 위한 발전기금으로 4차례에 걸쳐 5억1천만 원을 기부한 바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발전기금 3억원을 추가 기탁함에 따라 총 8억1천만 원을 기부하게 됐다.

이번 추가로 체결된 산학교류 협약으로 안동대학교와 _대주기계는 산학협력 활성화를 통해 교육 및 연구의 공동발전의 기반을 공고히 하고, 산업 현장에 필요한 전문 인력양성과 장학지원을 위한 상호간의 협력 체계를 더욱 다지기로 했다.

이번 협정으로 안동대학교는 수요자 중심의 산학협동교육과 인력양성에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됐으며, 대주기계는 장학금 지원을 통해 우수한 인력을 현장에 활용할 수는 성공적인 산학협력의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형 대주기계 대표이사는 “대학의 발전과 미래를 향한 큰 대학으로 도약하는 안동대에 조금이나마 힘이 보태진다고 생각하니 기쁘다” 고 말했다.

한편, 1987년 설립된 _대주기계는 공장자동화 설비 등 각종 공정에 필수 동력원인 압축공기를 공급하는 에어컴프레서와 에어클린시스템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업체로서 각종 플랜트 및 반도체 제조공정에서 사용되는 청정압축공기 시스템을 설계·제작하는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규모와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다.

/권광순기자

gskwon@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