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입시설명회는 `내 고장 학교보내기 운동`의 활성화와 우수인재 유인책의 일환으로 종로학원 입시전문가 박중서 팀장을 초빙해 중학교 1, 2, 3학년 학생과 학부모, 교사, 지역민 등 2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날은 장학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인재 양성원 운영현황에 대한 보고에 이어 고입대입전략과 학습법, 학부모 및 학생 질의·응답 등이 진행됐다.
또 고입·대입 분석 및 해설, 내신 절대평가의 이해, 수시·정시안내 및 용어해설, 입학사정관제 안내 및 전략, 지역학교에서의 내신 관리법, 스펙관리 및 학생부 관리전략, 논·구술 학습법 등의 내용으로 실시됐다.
군민장학회는 이에 앞서 지난 16일 인재 양성원 학생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를 영문으로 작성하고 이를 전문 강사와 대화하는 방식의 `2011영어 말하기대회`를 실시하여 영어 회화의 자신감을 심어줬다.
김종배 이사장은 “우리가 할 수 있는 길은 인재의 고장, 충효의 전통을 계승 발전하는 첩경은 교육을 통한 우수인재양성에 모든 역량을 기울이는 것이 우리 고장 발전의 초석을 다지는 길”이라며 “학생들은 예천발전의 원동력으로 지역 교육발전은 물론 예천의 미래를 새롭게 변화시킬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안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