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개편한 홈페이지는 웹접근성 및 호환성 등 각종 웹 표준지침을 준수해 홈페이지 이용자들의 정보 접근성과 활용도를 강화했다. 또 기존의 판매상품 중심의 디자인에서 지역 상품을 생산하는 농민이 중심이 되도록 개편했다. 입점 농가의 개별 미니홈페이지 제공을 통해 생산농장과 상품의 생산과정 등 상품관련 정보를 소비자에게 충분히 제공함으로써 봉화장터 입점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켰다.
`봉화의 양조장 쌀 향에 취하다`라는 테마로 봉화의 양조장을 소개해 봉화장터를 찾은 도시 소비자들에게 고향의 아련한 추억과 향수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홈페이지 개편 완료와 추석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는 16일부터 9월15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며 행사기간 중 상품할인, 덤 주기 행사 및 일정금액 이상 구매고객 또는 구매 후기 작성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한 경품제공 등 다양하게 준비했다.
봉화장터는 지역에서 생산, 가공되는 40여가지 농·특산물을 산지가로 직거래하는 온라인 쇼핑몰로 봉화군이 2007년 1월에 구축해 운영 중이다.
봉화군 관계자는 “봉화장터가 이번 홈페이지 디자인 및 기능 개선과 다양한 이벤트 실시로 재도약을 위한 좋은 기회를 맞았으며 지역의 우수 농산물을 홍보하고 봉화군을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방유수기자
success3788@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