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테크노파크, 지역 기업과 손잡고 기능성 천연물 소재개발 박차

황태진기자
등록일 2011-05-02 21:31 게재일 2011-05-02 6면
스크랩버튼
포항테크노파크(이사장 박승호·이하 TP)가 지역 기업과 연계해 기능성 천연물 소재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특히 포항TP는 이번 연구과제 위탁 협약을 통해 지역 기업과 연계한 공동 연구개발 사업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포항TP에 따르면 2일 오후 3시 바이오정보지원센터에서 ㈜청슬전통도가(대표이사 한정길), ㈜메디웨이코리아(대표이사 도국배)와 연구과제위탁 협약식을 갖고 기능성 천연물 소재를 개발한다.

포항TP는 이번 협약을 통해 바이오정보지원센터가 보유한 최첨단 바이오소재 분석 장비 및 효능 검증 기술력과 ㈜청슬전통도가와 ㈜메디웨이코리아의 시제품 생산 설비 및 마케팅 인프라를 융합, 포항의 첨단 BT기술 사업화가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인다.

포항TP 바이오정보지원센터는 ㈜청슬전통도가와 최첨단 질량분석장비 및 성분 분석장비를 통한 항산화 천연물 소재를 개발을, ㈜메디웨이코리아와는 피부 전달 기능이 향상된 천연 화장품 소재 개발을 각각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연구과제위탁을 위해 ㈜청슬전통도가와 ㈜메디웨이코리아는 각각 3천만원의 연구비를 포항TP 바이오정보지원센터에 출연한다.

한편 포항TP 바이오정보지원센터는 지난 2007년 8월 지식경제부 지역산업기반구축사업 일환으로 추진, 건립됐다.

/황태진기자 tjhwang@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